JUST DO IT
1440분 후 시도해주세요(센터 설명용) 본문
7월8일 오전10~11시경 휴대폰 사용중 앱이 버벅이는 것 같아서 홈버튼을 눌렀는데 홈버튼도 바로 터치가 안먹히는 느낌이 들어서 재부팅함
>> 재부팅 이후 화면밀고 패턴잠금 풀려고 하는데 1441분 후 시도해주세요라고 나옴
아무것도 안먹힘, 설정이고 뭐고 긴급전화외에는 기능끄기/켜기 중 볼륨만 먹히고 아무것도 할 수 없었음
여기서부터 아무버튼도 안먹히고 구글링해보니 강제재부팅하는방법(볼륨하버튼 + 전원버튼)으로 재부팅해도 같은현상임
재부팅하면 다시 1441분으로 돌아옴
(갤럭시 퀀텀 SM-A716S)
>> 같은 현상 구글링해봄
삼성 커뮤니티(eu)
https://eu.community.samsung.com/t5/galaxy-note10-series/try-again-in-1440-minutes/td-p/5453670
삼성 커뮤니티(India)
https://r2.community.samsung.com/t5/Galaxy-M/Try-again-after-1440-minutes/td-p/7081602
https://r2.community.samsung.com/t5/Galaxy-A/quot-Try-again-after-1440-minutes-quot/td-p/9431479
https://r2.community.samsung.com/t5/Galaxy-M/My-Moblie-Have-been-Locked-for-1440-Minute/td-p/9468712
reddit
https://www.reddit.com/r/AndroidQuestions/comments/p302t3/locked_out_of_samsung_for_1440minutes/
뽐뿌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2&no=1852177&keyword=1440%BA%D0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2&no=1838367&keyword=1440%BA%D0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android&no=95825&keyword=1440%BA%D0
등등 생각보다 꽤 있음. 국내는 s21울트라, s10, 노트10라인이고 외국은 A,M시리즈 사례가 대표적인듯
https://findmymobile.samsung.com/#home
삼성 내 디바이스찾기에서 원격으로 잠금해제하면 해결된다는 말이 있어서 삼성계정 로그인하는데
2단계인증이 필요했지만 위 링크로 로그인 하면 2단계 인증없이 로그인 되서 '잠그기' 기능을 실행하니 정상적으로 잠겨서 '잠금해제' 기능도 당연히 먹힐거라고 생각했는데 원격잠금해제 기능이 꺼져 있어서 안된다고 나옴.
센터가면 조금이라도 해결방안이 있겠지라고 생각해서 신도림 삼성서비스센터를 점심시간 이용해서 찾아갔는데
이런 사례가 없어서 찾아봐야될것 같다고 기다려달라고 전화하더니 내 핸드폰이 이렇게 된 원인파악이 불가하기 때문에 삼성에서 해결해줄상황이 아니란 말만 반복하고 시스템초기화 말고는 해줄수 있는게 없다고 함, 시스템 초기화하면 폰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 또한 초기화 되는것이기 때문에 희망하지 않는다고 다른방법을 강구해달라고 하였으나 무조건 초기화밖에 답이 없다고 함 >> 점심시간 이용해서 간거라 시간이 없어서 우선 초기화는 내가 알아서 할 수 있으니 폰달라고 하고 사무실 돌아옴
사무실와서 같은증상으로 고생하다가 결국 고쳤다는 사람과 어찌저찌 통화가 됨. 올해 초쯤 내 휴대폰과 같은 상황이었고 왕십리 센터에 방문해서 임대폰 받고 맡긴지 2~3일만에 연락와서 고쳐져서 백업하고 기존 휴대폰 버리고 다른휴대폰으로 갈아탔다고함. 삼성에서는 자기들이 조치한건 없지만 저절로 풀렸다고 함 >> 물론 정황만 통화상으로 들은거라 정확한 자료는 하나도 없음
퇴근하면서 영등포 삼성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문의하니 접수해주신 엔지니어분이 이런증상을 본적이 있는데 해결방법을 잠시 확인해보겠다고 하였는데 findmyphone으로 원격잠금해제하는 방법이었음.. 시도해봤지만 원격잠금기능이 꺼져있어서 안된다고 말씀드리니 다른방법을 찾아보겠다고 하더니 잠시 후 기기 초기화하는것밖에는 답이 없다고함. 일단 지금 초기화해서 기존있던 자료들과 세팅들을 모두 날릴수는 없고 다른방법을 강구해달라고 요청함. 왕십리센터에서 올해 초 비슷한 상황이 해결되었던 사례가 있으니 한번 찾아봐달라고 했는데 삼성휴대폰 수리 관련 메신저 대화방에 이 증상으로 문의도 해봤으나 별다른 방법이 없고 무조건 초기화해야된다는 식으로 밖에 말을 하지 않아서 너무답답했음...우선 1440분 즉 24시간 후에 만약에 풀릴수도 있으니 가져가서 내일 풀리면 다행이고 만약 안풀리면 다음주라도 해결방안을 좀 찾아봐달라고 부탁 혹시 내일 정상적으로 풀리면 그대로 사용하고 따로 연락을 드리겠다라고 말씀드리고 명함받아옴
다음날은 토요일이었고 12시 넘어서 지옥같은 1440분이 지나갔음. 휴대폰밀어서 잠금해제를 하니 PIN번호 입력하라고 나옴. 기억을 더듬어서 PIN번호 입력하니 휴대폰 시작하는중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홈화면의 바탕화면까지는 나왔으나 계속해서 휴대폰 시작하는중이라는 화면만 나왔음. 상단바내려서 설정으로 들어가니 들어가짐, 원격잠금해제 기능켜려고 들어가니 패턴입력하라고 나와서 입력하니 다시 1440분 후 시도하라고 나옴...매우 감정이 격양되었으나 가라앉히고 바로 어제갔던 영등포 삼성서비스센터 방문함. 도착했을때 1시 이전이긴했으나 접수가 끝났던것 같은데 다행히도 관리자급으로 보이는 분께서 입구에서 어떻게 왔냐고 먼저 말을걸어주셔서 사정말씀드리고 어제 상담했던 엔지니어 분과 같이 내용을 전달드렸고 제 입장에서는 삼성에서 해결책을 못찾아주시는 동안 어제 하루동안은 물론이고 지금 주말동안 휴대폰을 사용하지 못하니 임대폰이라도 주시고 지금당장 어짜피 해결이 안될일이라면 다음주라도 해결책을 알아봐주시라고 말씀드리니 그렇게 해주시겠다고 안내해주셨다...
마감시간 때라 다들 정신없었는데 1시 마감시간이 지나서까지 임대폰을 등록해주셔서 그점은 진짜 감사했다. 주말동안 감사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같다. 물론, 기존 사용하던 앱들 뿐만 아니라 연결된 은행계좌들 다 다시 설치하고 연결해야되고 카카오톡은 다른폰에 등록하면 기존 폰에서 모든 기록이 삭제되고 백업을 할 수도 없으니 사용도 못하는 등등의 애로사항은 있지만 아예 무폰인것보단 나을것 같다
해결 >> 7월11일(월요일-최초 1440분 잠긴날은 지난주 7월8일 금요일) 임대폰으로 받았던 노트8을 반납할 수 있었다. 오후 중 센터와 통화가 되었고 1440분후 잠금해제를 하니 다시 300분대 대기하라고 나왔고 그 이후 다시 인증을 하니 풀리더란다...엔지니어분께서 본인도 언제다시 락걸릴지 모르니 최대한 빨리와서 원격잠금해제 기능 켜고 백업하라고 말씀해주셨다...ㅎㅎ '세상은 아직 살만한가보다'라고 느꼈다. 물론 소비자 입장에서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정확한 원인파악이 된 상태로 해결이 되야 다음에 이런일이 안생길수 있게 사용을 하고 삼성과 갤럭시라는 브랜드를 신뢰할 수 있겠지만 영 찜찜한 구석이 있다.
>> 우선 임대폰을 반납하고 기존 사용하던 휴대폰을 받아서 집에 왔다. 여러 테스트를 해봤지만 큰 이상은 없는것 같아서 원격잠금해제 기능을 켜고나서 유튜브와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하던 와중에 또다시 휴대폰이 버벅이기 시작하다가 급기야는 혼자 재부팅이 되었다. 순간 또다시 식은땀이 흘렀다. 재부팅되는 첫 화면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길래 강제 재부팅을 몇번이고 해봤는데 똑같은 상태여서 다시 한번 열을 받았다. 혹시나 '오래 기다리면 되지 않을까'라는 마음으로 충전기를 꽂아놓은채 약 5분여뒤에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부팅은 되었지만 아직까지나 뭔가 느리고 버벅이는 느낌이 거슬렸다
바로 백업을 준비하고 마무리 했다. 저장공간도 여유가 없어서 불필요한 파일을 꽤 지웠다. 그리고 나서도 어플과 UI가 버벅이는 현상이 지속되었으나 꺼지거나 재부팅 되는일은 없어 계속해서 사용중에 삼성페이도 안된다는것을 알게되었다.
>> 이후로 바로 휴대폰 바꾸고 버렸습니다. 해결방법 없습니다. 사설수리해도 수리비가 휴대폰값(중고)보다 더 나올겁니다.